본문 바로가기
지식보관소

쿠팡 반송된 제품에 문제가 있을 때 문의하는 법(빠른 환불)

by 구타트 2021. 6. 15.
반응형

쿠팡에서 고객이 반품한 물건에 문제가 있을 때, 빠른 환불 정책 때문에 이미 환불이 되어 버린 경우라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알아낸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구매자 중심의 쿠팡 정책 때문에 판매자는 힘들다

쿠팡은 지극히 구매자 중심의 정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판매자들 입장에서는 손해보는 일도 많고 불만 접수를 하는 것도 어려운 편입니다. 빠른 환불 정책도 구매자들에게는 좋지만 판매자들에게는 상품에 문제가 생기면 매우 귀찮아지죠.

 

어제 이런 일이 발생해서 채팅으로 문의하려니까 대기 150명.. 전화 연결도 되지 않습니다. 전화번호를 남겨 놓으면 나중에 전화를 준다고 하여 남겨놓고, 오늘 아침에야 전화가 와서 겨우 해결이 되었습니다.

 

 

 

 반품된 제품에 문제가 있을 때 처리 방법

원래는 제품이 반품 접수된 목록에 가면 "쿠팡확인요청"이라는 버튼으로 문의를 하면 됩니다. 그 버튼이 목록에 있어야 정상입니다. 그 버튼은 반품 완료후 168시간 동안 유효하다고 합니다. 약 7일의 시간이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저는 6/11에 완료가 되었고 어제는 6/14였으니 3일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쿠팡확인요청" 버튼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고객센터 글을 열심히 찾아봐도 "쿠팡확인요청" 버튼으로 접수를 하라는 말 뿐입니다. 온라인 문의 하는 링크를 일부러 이렇게 찾기 어렵게 만들어 놨을까요? 컴맹도 아닌데 정말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채팅 문의로 지난 번 해결을 본 적이 있기에 대기를 걸어놨지만 오후 7시 마감시간이 되어 결국 실패했고요, 판매자 고객센터(1600-9879)에 번호를 남겨놓은 덕에 오늘 오전 겨우 통화가 되었습니다.

 

 

대답은? 온라인 문의를 해라!! "나의 문의 내역"에 상세한 링크를 알려주겠다.

온라인 문의 안 되어서 전화 연결 한건데요?? → 아~주 상세한 링크를 주겠다.

 

오케이 한번 믿어봅시다. 판매자 wing 센터 우측 상단을 보니 "온라인 문의"라고 써진 글씨가 있네요. 클릭해 보았습니다. 또 우측 상단에 "나의 문의 내역"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 보았습니다.

아까 상담원이 올려주겠다던 문의 내역 글이 나와 있네요!

 

 

 

 

 온라인 문의 시 필수 기재 사항

"환불완료 되었으나 입고된 상품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제목으로 써진 글에는 "FAQ 하단 온라인 문의 > 온라인문의 접수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라고 쓰여 있습니다.

반품된 상품에 문제 있을 때 처리 방법 쿠팡 고객센터 답변 글
반품된 상품에 문제 있을 때 처리 방법 쿠팡 고객센터 답변 글

 

 

저 글씨의 링크를 클릭하면 온라인 문의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필수 기재 사항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놓으심이 좋습니다. wing 창을 하나 더 띄우시면 편리하겠지요? 필수 기재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필수 기재 사항
- 주문번호 : 
- 사유 : (배송비 부족 / 상품 상태 이상 / 상품 상태 이상 + 배송비 부족) 중 택 1
- 요청금액 : 
- 상세 사유 내용 : 
- 파일 첨부 : 이의신청에 필요한 증빙자료 필수 첨부

 

문제의 "온라인 문의하기" 버튼은 쩌어 아래에 본문과 상관이 없는 것처럼 들어 있습니다. 

<또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온라인 문의하기">

쿠팡 판매자 온라인 문의하기 버튼 위치
쿠팡 판매자 온라인 문의하기 버튼 위치

 

 

 온라인 문의하기

 

드디어 대망의 온라인 문의하기에 들어왔습니다. 있는 항목에 상세하게 입력을 하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접수번호, 주문번호, 판매자 번호, 판매상품 옵션id 등을 틀리지 않도록 입력해주세요.

  • 반품/교환 접수번호
  • 주문번호
  • 옵션 ID (Vendoritem ID)
  • 수량
  • 보상접수 금액
  • 판매자 코드(업체 코드)

 

쿠팡 판매자센터 온라인 문의하기
쿠팡 판매자센터 온라인 문의하기

온라인 문의 접수 목록
온라인 문의 접수 목록

 

드디어 온라인 문의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에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네요. 

저와 같은 경우 아까 상담원과 통화 시에 물어보니 제가 따로 구매자에게 연락할 필요는 없고 쿠팡에서 알아서 처리한다고 합니다. 과연 얼마나 걸릴지 확인해봐야겠네요.

 

여기까지 쿠팡에서 환불이 완료되어버린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처리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문의하는 링크는 아래에 남겨드릴게요.

 

 

 

 온라인 문의 링크

쿠팡 온라인 문의하러 가기

 

 

 

 

반응형

댓글